IT보안인증사무국
- 개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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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IT보안인증사무국은 인증기관으로서 인증업무를 수행하며 평가·인증 제도를 지속적으로 감독하고 운영합니다. IT보안인증사무국의 주요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주요 역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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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정보보호제품 평가·인증 수행규정, 평가·인증업무 수행에 관한 가이드·절차서 등의 수립 및 시행
- 인증 수행에 따른 인증보고서 작성 및 인증서 발급
- 인증제품 목록 공개 등 인증제품 관리
- 인증기관 운영에 관한 자체 규정 수립 및 시행, 인증자 자격관리
- 평가기관 승인·정지·취소 및 평가자 자격 승급·강등·정지·취소
- 평가기관의 평가업무 감독 및 평가기관 보안관리 실태점검
- 공인시험기관 인정 시 기술역량심사 참여
- 신청기관과 평가기관간의 분쟁조정
- 국제상호인정협정 관련 활동
- 인증된 보호프로파일 등록 및 관리